새벽을 밝히는 붉은 달

[WSL2] network is unreachable이 뜰 때 본문

Develop/Linux

[WSL2] network is unreachable이 뜰 때

자윰 2021. 3. 14. 21:39

그동안 VMware로 가상머신 돌려서 리눅스를 썼기 때문에 오랜만에 WSL을 쓰게 되었다.

실행은 정상적으로 되는데, network가 연결이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
 

처음에는 단순히 git repository를 clone을 하려고 했는데 실패해서,

nameserver에 문제가 생긴 줄 알고 해당 주소를 변경 후

nslookup으로 확인해보았으나 여전히 안 되길래,

ping을 날려보았더니 network가 아예 연결이 안 되어있다는 것을 깨달았다.

 

구글링을 통해 ubuntu에서 network is unreachable이 뜰 때의 해결방법을 시도해보았으나,

여전히 나의 wsl에서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고, 어디가 문제일까 하다가

ubuntu 내부의 문제가 아니라 외부의 문제가 아닐까 짐작을 하고 찾아보았다.

 

다행스럽게도, hyper-v 기능이 꺼져있는 것을 발견하였고,

이를 활성화해주었더니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나와 비슷한 증상을 겪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!

 

정리👇

wsl 사용 중에 network is unreachable이 뜨는데, 리눅스 내부의 문제가 아닌 것 같으면

[검색] -> [Windows 기능 켜기/끄기] -> [Hyper-V] 의 기능이 켜져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자!

'Develop > Lin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로그 관리 도구, logrotate  (0) 2023.09.22
[WSL2] 1. WSL2 설치하기  (0) 2020.09.29
[WSL2] 0. WSL2 입문기  (0) 2020.09.29
[WSL2] shopt: not found 가 발생했을 때  (0) 2020.09.06
Comments